[HDMI 미러링] 아이패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2011.03.28 12:06


3월초에 공개된 아이패드2가 1세대 모델에 비해 혁신적이지 않다는 일부 비판도 있습니다.
또한 가볍고, 얇아지고, 빨라졌지만 가격이 기존 모델과 동일하다는데 아이패드2의 핵심역량이 있다는 사람들도 있지요.

본론부터 이야기하면 아이패드1과 동일한 OS를 공유할 것이므로, 일부 하드웨어 적인 변화외에는 1과 기본기능은 거의 동일합니다.

그러나 가장 주목해야될 부분은 [HDMI단자를 통한 Mirroring]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케이블을 구매하면  LCD,LED 텔레비젼으로 1080i Full HD 출력이 가능합니다.


1세대 모델도 별도 케이블 구매를 통해, 영화나 동영상 & 사진, 키노트등의 일부 컨텐츠들만 TV로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1세대 아이패드의 경우, 모든 화면이 다 TV로 출력되는 것이 아니라, 그 TV출력기능이 지원되는 일부 컨텐츠들만 이용가능합니다. 완벽한 미러링을 위해선 탈옥후 Displayout이라는 어플을 설치해야한다고 하네요~)

그러나 2세대 모델은 공식적으로 Mirroring(미러링)을 지원하게 되어, 홈화면부터 아이패드에 보이는 모든 것을 TV에 뿌려주게 됩니다.


실제 케이블을 꽂으면 이런 모양이 된다고합니다~


언뜻 생각해보면 별로 대단해보이지 않는 이 기능에 주목하자는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게임시장

iOS기기가 휴대성을 바탕으로 상당히 저가 (0.99$~)로 치고들어와 닌텐도DS 및 PSP등 휴대용 게임기의 매출이 많이 감소한 것은 사실이나,  Xbox,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등의 콘솔게임이 아직도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케이블을 통해 아이패드의 게임컨텐츠들을 TV로 출력해주는 순간 아이패드는 게임기로서 기능하게 되는 것이지요.

기존의 게임기들이 집이라는 고정적인 환경에 특화되어, 휴대성이 현저히 떨어졌던 반면, 아이패드를 게임기로 이용하게 될 경우 밖에서 하던 게임을 집에서는 HD TV로 이어서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또 하나의 장점, 게임기용 컨텐츠들이 몇 만원이상의 비교적 고가인데 비하여, 앱스토어의 게임들은 0.99$부터 비싸봐야 6~7달라정도로 저렴합니다.

휴대성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만능 게임기....

상상만 해도 멋지지 않나요?


 2. 교육시장

어렸을 때, 항상 빼곡히 칠판에 분필로 판서하시던 선생님... 전형적인 학교수업의 모습이지요.
요즘 토익시험등으로 중고등학교를 가끔 방문해보면 그 시절보다는 확연히 멀티미디어 환경이 갖춰져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사용이 제한적이지요.

아이패드의 HDMI 미러링을 이용하면, 선생님이 필기대신 자신의 아이패드로 큰 화면을 통해 수업을 진행하고, 학습과 관련된 동영상을 보여주는등 학습의 효과가 더욱 커질 수 있겠지요.



또한 학생들도 무거운 교과서, 참고서에서 벗어나 아이패드를 들고 등교하고 자신의 과제물을 앞에 나와서 친구들에게 발표하는 모습도 상상이 가네요.


 3. 홈 엔터테인먼트

아이패드에 TV를 연결하면 아이패드내의 동영상이 TV로 출력됩니다. 
요즘 한창 광고되고 있는 [이어플레이]가 사실상 케이블만 있으면 가능한 것이지요.

각종 영화, 동영상, 사진와 교육용 앱등을 TV에서 바로 출력해버리면 PC를 결 필요가 점점 줄어들겠지요.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아이패드~ 점점 각종 기기들이 차지하고 있던 영역들을 무섭게 진입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관련 필수 포스트

아이패드에 관련 모든 것 (구매전 요금부터 활용까지~)


나르시즘 애플(Apple)/Business , , , , , , , , , , , , , , , , , , , , , , ,